• 2023 제28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 23일부터 24일까지 다채로운 축제 개최
방송날짜 : 2023-09-26
용인특례시민의 대축제 ‘2023 제28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23일부터 24일까지 다채롭게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용인시민의 날을 기념해 2023 용인시민페스타 축제 ‘모여용! 놀아용! 조아용!’과 ‘사이버과학축제’, ‘청년페스티벌’, ‘식품산업박람회’, 용인시민가요제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제28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시·도 의원과 국회의원 등 이 참석했습니다.



[이상일용인특례시장]

내일까지 진행될 페스티벌 우리 이 자리에 계신 내빈들과 시민들께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고 힐링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이 함께 하면 우리 용인이 발전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용인 발전을 위해서 계속 열심히 뛰겠습니다



한편 용인 사이버 과학축제에는 반도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드론 등 미래산업을 주도할 기술들이 선보여지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청년들이 만든 상품을 선보인 그린3.8 부스, 청년들이 참여한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더 건강하개 등 용인 청년 페스티벌은 청년들이 기획한 축제로 마련됐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참석해 청년들을 응원했습니다.



[이상일용인특례시장 인터뷰]

지난해에는 시청 앞 광장에서 했는데 올해는 그보다 훨씬 큰 미르스타디움에서 더 많은 부스를 만들고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더 알찬 그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우리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고자 합니다.



24일 오후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용인시민가요제가 열렸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시민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정태춘·박은옥의 ‘봉숭아’를 깜짝공연으로 부르며 축제의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렸습니다.



110만 용인특례시민이 함께 즐겼던 2023 용인시민 페스타! 용인특례시는 보다 더 살기 좋은 도시, 품격 높은 용인특례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